본문 바로가기

일상탈출/홍콩 워킹홀리데이

SDK ASIA In HK!!!!!!!!

뀨아앙!!!!!!!!!!!!!!!!!!!!!!!!!!!!!!!!!!!!!!!!!!!!!!!!!!


운좋게 SDK에 가게 됐다.


이게 뭔지도 몰랐는데, 홍콩 친구가 댄스 배틀이 있다고 해서 수업 끝나고 갔는데


겁나 짱 재밌었음.



SDK 아시아 예선을 홍콩에서 하는 거당.


여기서 1등하면 유럽가는 걸걸?





12시부터 시작이었다는데, 나는 수업이 늦게 끝난 관계로 4시쯤 도착했다.


한참 배틀이 이어지고.... 겁나 씬남!


웨킹 락킹 팝핀 힙합 하우스


홍콩 친구가 한국의 락커라고 누굴 소개해줬는데


엄청 귀엽게 생겼길래 나는 당연히 20-21정도일 줄 알고 나이가 어떻게 되냐고 물어봤다가 개깜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보다 2살이나 언니였어................... 대박..


레슨도 하고 공연도 한다는데 홍콩 온 김에 대회 참가도 하고 이날은 이 배틀 보고 바로 한국 들어간다고 했다.


선생님이라 그런지 엄청 잘 가르쳐줬다...............


홍콩 친구는 하우스보고 '다리춤'이라고 하길래 그게 뭐지 싶었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튼 그렇게 부문별로 배틀이 계속 이어졌고 파이널까지 한 다음에


저지들의 공연도 시작됐다.


그리고 여기서 한국의 유명하다는 팝핀호진........ 이라는 분 완전 겁나 신기해


와 근데 파이널이랑 마지막 심판 솔로 무대들은 아래 내려가서 와전 가까이 봤는데


춤추는 걸 이렇게 가까이서 본 게 처음이라 너무 신기했다!!!!!!!!!! 잘춰.


게다가 호진 그사람 잘생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배틀 할 때 사람들이 막 환호하곤 하는데,


나는 그 환호 포인트라해야하나, 잘 표현한 것의 포인트를 잘 몰라서 몇번이나 물어봤었다.


홍콩 친구와 그 언니의 말에 따르면 모든 춤이 프리스타일인데


랜덤으로 나오는 노래에 맞춰 얼마나 그 음악을 잘 표현하는가가 배틀의 핵심이라고 했다.


layer라고 했는데 그 음악의 layer들을 얼마나 세심하고 정확하게 표현해내는가!



보다보니 무슨 말인지 알 것 같기도 하고, 그러면서도 잘 모르겠기도 하고 알쏭달쏭.


하지만 딱 봐도 멋있는 쪽이 어딘진 확실히 알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씹덕을 부르는 상.


와후..





그리고 나서는 다같이 밥 먹으러 홍콩식 식당에 갔는데


이게 차이니스식 스프란다.


반찬 많이 나오고 반찬을 나눠먹었는데


사실 다 찍고 싶었으나 뭔가 나혼자 외국인인거 티내는 거 같아서 닥치고 폰을 내렸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나라 계란찜 같은 것도 있었고, 탕수육 같은 거랑 가지볶음, 돼지고기 뭐 이런거 등등이 있었다.


그리고 이날 이 늦은 시간에 커피 마셔서 밤에 잠을 못잠..... 근데 레몬티가 싫은 걸 어째....


얘네는 무슨 밥먹으면서 레몬티를 마시는지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