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디스 창고/음악

[david choi] 봄날에 듣기 좋은 예쁜 노래들, 데이비드 최최최



아마 내가 데이비드 최를 알게된 건 아마 수진이가 추천해준 valentines 때문이었을 거다.

사탕같이 달달하고 봄에 잘 어울릴만한 경쾌한 멜로디에 폭 빠져서 한동안 엄청 들었었는데!!!

유명한 유튜브 스타라는 건 나중에 알았다.


데이비드 최는 한국계 미국인 유튜브 스타인데, 유튭에 올린 'you tube a love song'이란 곡으로 화제가 됐다. 

이 영상 조회수가 250만명을 넘겼다고 하니 엄청 인기였던듯.

하긴, 진짜 매력적이다. 

목소리도 그렇고.. 잘생겨보여. 

다른 사진 보면 이렇게 잘생긴 건 아닌 것 같은데?


            


이후에 쭊쭊쭉 많은 커버곡들이 빠른 속도로 퍼져나갔고 결정적으로 애쉬튼 커쳐가 데이비드 최에게 트윗을 했다던가? 해서 유명세를 치르게 되었따고.



이 사진 귀엽다 퓨퓨


원래 작곡가였다는데, 미국에서 유명한 송라이팅 경연대회에서 9천명을 제치고 우승 등등을 했고 이런 경력으로 세계 최대의 퍼블리싱 회사인 워너채플에서 동양인 최초! 최연소로 소속 작곡가로 활동했다.

완전 성공했군.부러워..


그렇게 작곡가로 살다가 아, 난 뭘 위해 사는 거지? 라며 자기 노래를 부르고 싶다고 생각, 어느 날 아침 부스스한 차림으로 기타치며 노래를 불렀고 그걸 찍어서 유튜브에 올린 거시다.


이 곡에 대한 넽히즌들의 엄청난 반응에 놀란 그는 맨날 자기가 작곡한 곡과 커버곡들을 올렸고 2008년 Only you로 정식 데뷔를 하게 된다.



             



나는 개인적으로 2집인 Be My Side가 더 좋았는데!

자켓 앨범 사진 진짜 예쁘다.

짠!



노래도 다 좋다.

듣고 있자면 산들산들 바람 부는 날에 

맥주 마시면서 한강에 앉아있어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든다.



            


목소리 정말 좋은 듯.


암튼 마지막으로 내가 젤 좋아하는 valentines 유튭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