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잡담

닭발

-

배도, 마음도 탈이 났다.


호의가 사실은 동정일 때,

혹은 자신이 더 우월한 위치임을 내보이기 위한 자위적 베풀기일 때

먹은 걸 다 게워내고 싶을 정도로 메슥거린다.


어제 얻어먹은 닭발이 오전 내내

지금까지도 속을 빙빙 돌며 날 못살게 구는데

그보다도 더 내 속을 뒤집는 건 어제 들었던 말들.


나쁜 의도가 아니었다 할지라도 나는 밤새 속을 앓았다.

그 말은 나를 위한 게 아니었고,

나는 값싼 호의와 필요없는 조언을 받는 대가로 

하루종일 배의 통증과 어지러운 마음을 견뎌야 했다.


아 정말,

사람이란 때론 너무 소중한 존재이면서도

동시에 모든 상처의 근원.


나는 그렇게 보잘것없는 사람이 아니고

누군가에게 그런 핀잔을 들을 정도로 어리숙하지 않다.


소화 안될 말들이 아직도 위장을 긁으며 돌아다닌다.



-

아이러니는

어제 의외의 응원을 준 사람이,

산타며 얼굴 딱 한번 본 선배였다는 것.


같이 가족이나 시험에 대한 얘기를 몇차례 나눴을 뿐인데

어제 내가 안 보여 생각났다며 소중한 문자를 보내주었다.


'수고했어요, 정말'

한마디에 세상이 녹았다.



지하철 안에서 눈물을 펑펑 쏟을 뻔했다.





'끄적끄적 >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11.29  (0) 2015.11.30
2015.11.15  (0) 2015.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