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11

(8)
2015.11.29 -날씨가 급격하게 추워졌다.그리고 나는 추위도 많이 타고 더위도 많이 타는 슬픈 육체를 지니고 있다 (...) -아르바이트 대타를 구하고 있다.약간의 문제가 생긴 것도 같은데, 나는 돌아가는 일을 모르니..약간 마음이 무거워지기도 하고- 가끔 머리가 아프기도 한 요즘. -개인적으로는 꿈같은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지만,눈앞에서 펼쳐지는 현실의 일은 늘 어렵다.여전히 긍정할만한 뉴스보다는 그렇지 못한 뉴스가 많고그럼에도 불구하고, 세상을 긍정해야할 이유를 되뇌면서늘 갈팡, 질팡. -지난주에는 던킨도너츠에서 이벤트로 파는 인형 리사를 데려왔다정말 인형을 샀더니 도너츠를 줬어요 이 말이 딱 맞다. 도너츠 핵맛없.. 어제는 봉사로 센터 다닐 때 알게된 남매를 보고 왔다.취업턱이라고 아트박스에서 이것저것 손에 쥐어주..
[아시프 카파디아] AMY 2015
[프란시스 로렌스] 헝거게임 더 파이널 캣니 안녕 사랑해. 솔직히 4편은 재밌지는 않다....오글거리는 설정이 너무 많이 들어갔고,뭐라 그래야되지 영화 자체가 도식적이라고 해야 하나? 너무 직접적인 대사로 '설명'해주려는 느낌이 들어서..게다가 1,2 편에는 캐피톨로 상징되는 반짝반짝함, 화려한 색채와나머지 구역들의 어둡고 칙칙한 색감들이 비교가 돼서 균형감이 있었는데 사실 이번 영화는 너무 다 무채색이라 (어쩔 수 없기도 했겟지만)초반부가 좀 지루했다. 그리고 내가 별로 안 좋아하는 오글설정들예를들어..stay with mealways + 뽀뽀 이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게일이고 피타고전쟁 중에 뽀뽀 한번 받아보자고 혹은 받았다고 급 정신차리고 저러고 있다니... 사실 좋긴 한..
닭발 -배도, 마음도 탈이 났다. 호의가 사실은 동정일 때,혹은 자신이 더 우월한 위치임을 내보이기 위한 자위적 베풀기일 때먹은 걸 다 게워내고 싶을 정도로 메슥거린다. 어제 얻어먹은 닭발이 오전 내내지금까지도 속을 빙빙 돌며 날 못살게 구는데그보다도 더 내 속을 뒤집는 건 어제 들었던 말들. 나쁜 의도가 아니었다 할지라도 나는 밤새 속을 앓았다.그 말은 나를 위한 게 아니었고,나는 값싼 호의와 필요없는 조언을 받는 대가로 하루종일 배의 통증과 어지러운 마음을 견뎌야 했다. 아 정말,사람이란 때론 너무 소중한 존재이면서도동시에 모든 상처의 근원. 나는 그렇게 보잘것없는 사람이 아니고누군가에게 그런 핀잔을 들을 정도로 어리숙하지 않다. 소화 안될 말들이 아직도 위장을 긁으며 돌아다닌다. -아이러니는어제 의외의 ..
[이영돈] 이영돈 PD의 TV 프로그램 기획 제작론 그냥 읽게 되었어요. 끝
2015.11.15 -옛날 물건들을 버리기 어려워졌다.순간순간의 감정을 담고 있는 것 같아서. 오늘 방정리를 했다.버릴 것은 버리고, 철지난 옷은 교환 가 있는 동생 방으로 보내고 (창고 b)옷장 한 구석에 있던 박스를 꺼내별것 아닌 것들을 모아 나만의 타임캡슐을 만들었다. 인턴 면접 볼 때 달았던 명찰이나체육대회 다녀와 받은 수건,동창회비 내고 받은 수첩이라든지고등학교 때 받았던 시계 같은.별 것 아닌 쪽지들도 버리기 아까워 모두 넣었다. 나중에 10년, 20년 지나 꺼내보면어떤 느낌일까. - 수능 끝난 남동생이 새벽에, 술이 취해 집에 돌아 왔단다.대학 다 떨어진 친구가 유학을 간다고. 꼬물꼬물, 아가였던 남동생이 스무살이라니.세월 참 빠르고 무섭다. 곧 군인이 되겠군. -내정리가 쌱 된 내 방을 둘러보니참 나같다. 쪼..
[이석원] 언제 들어도 좋은 말 이 사람에게 있어 '언제 들어도 좋은 말'은 '뭐해요?' 였던가.읽은지 시간이 꽤 지나서 기억이 가물가물하다. 나에게 있어 언제 들어도 좋은 말은,'아, 시간이 빨리가서 아쉽다' 나와 함께 한 일분일초를 아쉬워 하는 사람들을 만나면나까지도 덩달아 아쉬워진다.상상만해도 넘나 좋은 것.. 그렇지만 지금 가장 듣고싶은 말으로는... "왜 이제야 왔어!" 제발..
스마트 미디어와 미디어 리터러시 스마트 미디어와 미디어 리터러시 목차1. 리터러시의 정의와 유형2. 미디어 리터러시의 개념적 정의3. 리터러시 관련 최근 연구 동향과 시사점TGIF(트위터, 구글, 아이폰, 페이스북)로 대변되는 스마트 미디어 환경은 사회 구성원들이 접촉하고 상호작용하며 정보를 획득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다.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테크놀로지가 가능케 해준 확장된 관계 네트워크에서 우리는 더 외로워지기도 한다. 디지털 뉴미디어의 발전이 야기한 초(超)연결 사회 진입은 사회 구성원들을 네트워크로 연결된 보다 친밀한 공동체로 이끌 수도 있지만, 급격하게 변화된 미디어 환경에 적응하지 못한 구성원들은 네트워크로 연결된 공동체에서 소외될 가능성 또한 존재한다.1. 리터러시의 정의와 유형새로운 미디어의 출현은 리터러시의 개념을 확장..